퀵메뉴 로고
회원가입
하고
할인쿠폰
받자!할인받기

수험뉴스

전산직공무원 채용인원이 계속 증가하는 이유 2021-08-31 조회수 1271


 

보통 전산실이나 정보 통계과 등에서 근무하는 전산직 공무원은 시험을 주관/시행하는 곳에 따라서 근무하게 되는 곳에 차이가 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채용한 전산직은 시청에서 근무하게 되고, 교육청이나 통계청에 등 특정 분야에서 채용한 전산직은 해당 청의 전산실에서 근무하게 된다. 시험 전형도 국가직/지방직/서울시에 따라 차이가 있다. 전산직 공무원은 전산개발, 정보보호 이렇게 두 직렬로 구분된다.

 

전산직 공무원은 최근 3년간, 선발인원이 약 3배가량 증가했다. 매년 이렇게 선발인원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인 이유는 전산 관련 중요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러한 전산직 공무원은 일반행정직 공무원보다 경쟁률이 5배 가까이 적은 편이다. 전산관련 경력 없이 관련된 기술자격증 1개만 소지해도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편이다. 조정점수 제도가 없어서 5과목 원점수의 총점이 높은 순으로 합격하기 때문에 1~2과목이 취약하더라도 주력 과목에서 충분히 보완이 가능하다. 전략만 잘 세워서 시험을 준비해나간다면 다른 공무원 직렬에 비해서 비교적 수월하게 대비가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