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로고
회원가입
하고
할인쿠폰
받자!할인받기

수험뉴스

손해평가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 및 활동분야 2022-11-10 조회수 330



손해평가사는 농어업재해보험법에 따라 농작재해보험에 관한 피해사실 확인, 보험가액 · 손해액 평가 등을 하는 전문인력으로 농어업재해보험법에 따라 농작물재해보험에 관한 피해사실의 확인, 보험가액 및 손해액의 평가 등을 담당한다.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어 연령, 학력, 경력과 무관하게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면 손해사정법인이나 지역농협에 취업할 수 있다. 

제1회 손해평가사 실무교육 결과 보고에 따르면 1회 합격자 430명 중 417명이 실무교육을 이수하였고 이 중 34명은 손해사정법인, 11명은 지역농협에 취직하였다. 
농작물재해보험의 사업자인 NH농협손해보험은 태풍, 동상해 등 농작물 피해 발생 때 손해사정법인이나 손해평가사가 가입된 한국농어업재해보험협회, 한국손해평가사협회 비영리단체 등에 손해평가 업무를 위탁하고 있다. 또한 손해평가사는 재해보험협회에 가입해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다. 제1회 손해평가사 실무교육 결과 보고에 따르면, 실무교육을 이수한 사람 중에서 260명이 재해보험협회에 가입하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