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관동의
  • 기본정보입력
  • 관심분야선택
  • 가입완료

스터디채널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이용약관을 사용합니다.

스터디채널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인터넷을 통하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스터디채널(이하 '회사')과 이를 이용하는 회원 사이에 체결한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와 "협력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와 "협력사"가 각각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이하 "통합 계정"이라 한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로 정의합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 스터디채널 : www.studych.co.kr
- 북채널 : www.bookch.co.kr
② "협력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회사"에서 서비스 운영을 대행합니다.
③ "통합 계정"이라 함은 회원 및 비회원이 "회사" 혹은 "협력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하고, 부여 받은 아이디로 본조 1항에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서비스를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는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이 때, 각 사이트에 접속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1. 공유하는 정보의 범위: 사이트의 로그인에 필요한 인증정보 (아이디, 패스워드, 회원인증정보)
2. 공유방식: 아이디와 암호화된 패스워드, 회원인증정보를 DB에 저장하는 방식
④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⑤ '회원'이라 함은 "회사" 혹은 "협력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통합 계정 제도)

① "회원"은 하나의 "통합 계정"을 통해 본 약관 2조 1항에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정보 이관 절차를 거칩니다.
② "통합 계정"은 본 약관 2조 1항에 명기한 사이트에서 통합적으로 관리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통합 계정제도를 관리하거나, 운영측면으로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2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4조(배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5조(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단, 동영상강의의 경우 취소는 3강이상 열어 봤을 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5. 동영상강의, 수험서적등의 신청, 환불, 교환, 취소등은 스터디채널 이용안내 및 고객센터의 내용에 따릅니다.

제16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본약관 제2조 1항에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서비스의 통합회원제 운영 업무인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7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6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0조(연결웹사이트와 피연결웹사이트 간의 관계)

①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웹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15.12.01)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2월 01일 부터 시행합니다.

(주)스터디채널(이하 ‘회사’)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로그인ID,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사명, 결제기록, 접속환경, 부정이용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게시판, 교재구입, 수강신청 과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보존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 정보
보존근거 :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1년
○ 보존항목 : 접속 로그
보존근거 :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6개월
○ 보존항목 : 결제기록
보존근거 :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 3년

※ 홈페이지 회원가입에 본인의 개인정보 수집과 사용을 원치 않으시면 본 동의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절하시면 홈페이지 가입에 제한을 받습니다.